난민 인정 절차에 대해

“난민”은 난민 협약에 의해 인종, 종교, 국적 또는 특정 사회 집단의 구성원으로 정의됩니다. 또는 정치적 견해에 대한 박해에 대한 확고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국적 국의 보호를받을 수 없거나 원치 않는 것으로 간주되어 국적 국 밖에있는 사람

난민 인정 절차는 외국인이이 난민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결정하는 절차입니다.

난민 지위를 부여받은 외국인은 다음과 같은 권리 또는 혜택을받을 수 있습니다.

영주권 요건 일부 완화

일반적으로 일본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1) 품행이 좋고 (2) 자립 생활을 할 수있는 충분한 자산이나 기술이 있어야합니다.

단, 난민 자격으로 일본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상기 (2)의 요건을 충족하지 않더라도 법무 대신이 재량에 따라 영주 허가를받을 수 있습니다.

난민 여행 증명서 발급

난민 지위를 가진 외국인이 해외 여행을 할 때 난민 여행 서류를 발급 받아야합니다. 재류 자격 증명서가 있으면 발급 후 1 년 동안 원하는만큼 일본에 출입국 할 수 있습니다.
단, 체류 기간이 1 년 미만인 경우에는 만료일 이전에 일본에 입국해야합니다. 조심하세요.

난민 협약에 따른 다양한 권리

난민 인정을받은 외국인은 원칙적으로 체약 당사국 국민 및 일반 외국인과 동일한 대우를 받는다. 일본에서는 국민 연금, 아동 부양 수당, 복지 수당 등을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국민 연금, 양육 수당, 복지 수당 등을받을 수 있으며 일본인과 같은 대우를 받게됩니다.

난민 지위는 일본 입국 당시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신청자의 거주지를 관할하는 지방 정부에 의해 부여됩니다. 출입국 관리 사무소, 지사 또는 현지 사무소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 인정은 신청자가 제출 한 서류에 근거하므로 신청자는 난민입니다. 난민 수사관은 난민이 체포되어 체포되었음을 직접 증명해야합니다. 제출 된 자료가 사건을 입증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경우 난민 조사원이 귀하를 난민 기관에 제공 할 수 있으며 조사를 위해 관공서에 회부됩니다. 일반적으로 난민 지위를 부여받은 외국인에게는 영주권 지위가 부여됩니다. 또한 난민으로 인정되지 않더라도 일본에 체재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법무성에 회부됩니다. 일본 체류 특별 허가를 받으면 특별 허가를받을 수 있습니다. 체류 기간이 3 개월을 초과하는 신청자에게는 체류 카드가 교부됩니다.

임시 체류 허가

불법 체류자 등 아직 재류 자격을 취득하지 않은 외국인이 난민 자격을 신청 한 경우 입국 일 (일본에서 난민이 된 경우) , 난민 지위를 알게 된 날로부터 6 개월 이내에 난민 지위를 신청 한 자 또는 난민 협약에 따라 박해 위험에 처한 자, 입국 한 자의 경우 일본은 출신 영토에서 직접 난민 신청 대기중인 임시 지위를 부여받으며 그 동안 추방 절차가 중단됩니다.

단, 잠정 체류 허가를받은 사람은 거주 및 활동이 제한되며, 지정된 지역에서 일할 수 없습니다. 그렇게하는 것이 금지 된 사람들을 제외하고, 난민 수사관이 지정된 시간과 장소에 출두하도록 요청하는 경우 귀하는 직접 출두하고 난민 지위 절차에 협조해야하는 의무를 포함하여 여러 제한을 받게됩니다.

원칙적으로 임시 체류 기간은 6 개월이지만 갱신 신청은 허가 만료 10 일 전까지 가능합니다. 비자 갱신을 원하시는 분은 거주지 관할 출입국 관리 사무소에 신청하셔야합니다.

저희 사무실은 난민 지위 인정 과정을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언제든지 문의하십시오.

アイサポートにお任せください!
まずは一度、お気軽にご連絡ください
0120-717-067
メールは24時間受け付けております。

お問い合わせはこちら

↓電話番号をタップして発信できます↓

0120-717-067

受付時間 平日9:00〜18:00 お気軽にご連絡くださ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