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결혼 배우자 비자 취득 절차

외국인이 일본인과 결혼하면“일본인 배우자”의 비자를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가짜 결혼이 증가함에 따라 결혼으로 인정 받기위한 요건은 매우 엄격합니다. 출입국 관리 당국은 검토 한 문서를 기반으로 결정을 내리기 때문에 신청서 나 제출 한 문서에 불일치가있는 경우 비자 자격 여부를 결정할 수 없습니다. 가짜 결혼을 의심 할 수 있고 비자를받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승인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일본인과 결혼했기 때문에 설문지에 대한 답변과 그것이 안전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가 있다고 가정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철저한 확인 후에이 작업을 신중하게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신청자의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기본 서류입니다.

  1. 호적 사본 (혼인에 대한 설명이없는 경우에는“혼인 신고서”가 필요합니다.
  2. 일본 국민 전원의 거주 증명서 사본 (세대원 전원 기재)
  3. 외국인 인 일본인 또는 그 배우자의 직업 및 소득 증명서 (취업 증명서, 과세 증명서 (또는 면세 증명서), 납세 증명서)
  4. 재일 일본인을위한 바우처

또한, 상기 호적 사본 제출의 전제 조건으로 일본 시청에 혼인 신고를하기 위해서는 외국인에 관한 다음 서류를 준비해야합니다 (요청 서류는 시청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따라서 신청서를 제출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외국 배우자가 이미 일본에 살고있는 경우

  1. 여권 (없는 경우 출생 증명서, 사진이있는 신분증 등의 공식 문서로 대체 가능)
  2. 영주권
  3. 결혼 계약을 할 수있는 법적 능력 증명서 (귀국의 현지 대사관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결혼을 원하는 경우에는 그렇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외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배우자를 일본에 초청하는 경우

  1. 출생 증명서
  2. 국적 증명서
  3. 결혼 할 수있는 법적 능력 증명서 (먼저 해외에서 결혼하는 경우에는 필요하지 않음)
  • 혼인 법적 능력 증명서 등 외국어로 작성된 문서는 일본어 번역본을 첨부해야합니다. 번역시에는 번역자의 이름과 주소를 포함하고 번역사의 도장을 찍어야합니다.

“일본 국민의 배우자”비자를 신청할 때는 원칙적으로 일본뿐만 아니라 배우자의 비자도 신청해야합니다. 결혼은 본국에서도 성립되어야합니다.

결혼이 일본에서만 유효하지만 배우자의 본국에서는 유효하지 않은 경우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본국에서 결혼을 확인해야합니다. 비자가 부여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제 결혼에 대한 요건은 국가마다 다르므로 (특히 이혼 후 재혼 금지 기간) 확실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アイサポートにお任せください!
まずは一度、お気軽にご連絡ください
0120-717-067
メールは24時間受け付けております。

お問い合わせはこちら

↓電話番号をタップして発信できます↓

0120-717-067

受付時間 平日9:00〜18:00 お気軽にご連絡ください

-->